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실 김연아선수의 쇼트 프로그램 전에 본 슬라이드 쇼인데 이제서야 올리네요. ㅎ
NBC에서 피겨스케이팅 경기를 앞두고 김연아의 금메달을 예상하며 22장의 슬라이드 쇼로 김연아를 이기기 어려운 10가지 이유를 만들었습니다.
늑장에 막 번역이지만 즐감하시길... ^^

전체 슬라이드 보러가기

<김연아를 이기기 어려운 10가지 이유 - captured from NBC.com>

Ten reasons why Kim Yu-Na will be tough to beat
김연아를 이기기 힘든 10가지 이유. (직역하자면 김연아에게 도전하기 힘든 10가지 이유가 좀 더 가까운지도 모르겠네요.)

1. Kim has a triple-triple jump combination planned in both of her programs.
김연아는 3-3 컴비네이션 점프를 두가지 (쇼트와 프리) 프로그램 모두에 가지고 있다.

- 3-3 콤보가 아사다 마오의 트리플 악셀-더블 (3.5-2) 보다 난이도가 높다고 하더군요.

2. Despite the difficulty of her programs, Kim executes each of her elements with precision and fluidity
프로그램의 어려움(난이도) 에도 불구하고, 김연아는 각각의 요소를 정확하고 자연스럽게(흐르듯이) 수행한다.

- 기술적인 면에서 이미 정점에 달해있지요.

3. Her coach, Brian Orser, has been a calming presence in Kim's life. She moved from South Korea to Canada to train under him, and with a smarter approach to training her results have improved.
그녀의 코치인 브라이언 오서는 김연아의 인생에서 평온함을 주는 존재이다.(calming presence라는 것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아마 김연아의 중압감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 올림픽 참가의 경험으로 - 존재였다는 뜻을 담으려고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녀는 한국에서 캐나다로 와서 오서에게 훈련을 받았고, 더 뛰어난 (훈련으로의) 접근을 통해 그녀의 결과는 더 진보되었다.

4. Beyond her mastery of the sport's technical side, Kim has blended artistry into her programs.
그녀의 기술적인 측면 외에, 김연아는 그녀의 프로그램을 예술로 승화시킨다. (잘 섞어낸다는 뜻)

- 스캇 헤밀턴인가요. NBC 의 해설자는 김연아가 예술가라면, 아사다 마오는 단지 뛰어난 운동선수라고 하더군요.

5. She can fall and still win. So far ahead of the field, from both technical and artistic perspectives, Kim has at least a one-fall cushion on the rest of the field. It's happened -- she is human -- but even a disaster at this year's Skate America didn't knock her from the top spot.
그녀도 넘어질 수 있지만, 여전히 이긴다. 그녀는 기술과 예술 모든 면에서 한참(far) 앞서 있기 때문에 김연아는 최소 한 번정도는 (기술과 예술 외의 다른 영역에 있어서) 가볍게 넘어질 수 있다. 그녀도 사람이기 때문에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이런 재앙에도 불구하고 올해의 스케이트 아메리카에서 그녀는 우승했다.

- 스케이트 아메리카에서 프리스케이팅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우승한 전력을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수준이 다르다는 말이겠지요.

6. Fame has not gone to her head. A mega-star in her home country of Korea, Kim requires two bodyguards to travel there and has endorsement deals worth millions. But she remains a humble, level-headed athlete.
유명세는 그녀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다. 한국에서 엄청난 스타인 김연아는 여행할 때마다 2명의 보디가드가 필요하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겸손하고 분별력 있는 운동선수이다.

- 유명인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겸손하고 노력하는 김연아 선수, 정말 아름답지요.

7. Kim's been competing against the top ladies in the world for years -- she and rival Mao Asada date back to their years on the junior circuit - so this level of competition is not new to her.
김연아는 세계 톱 수준의 선수들과 수년간 경쟁해왔다. 그녀와 그녀의 라이벌인 아사다 마오의 관계는 이미 주니어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즉, 이런 경쟁은 김연아에게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

8. Kim has momentum in her favor. She went undefeated in overall competition in 2009-10, winning both of her Grand Prix assignments (one by 35 points) and the Grand Prix Final.
김연아는 (올림픽) 우승을 향한 여세가 있다. 그녀는 2009-10 시즌에서 단 한번도 패하지 않았다. 두 번의 그랑프리 대회 (그중 한 번은 무려 35점 차이..)와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말이다.

9. Her choreographor, David Wilson, has given her exquisite programs, emphasizing her range as a performer, in her short program, she plays the part of a James Bond Girl. Wilson compares her to the beautiful, mysterious and dangerous image of the James Bond girl.
그녀의 안무가인 데이비드 윌슨은 하나의 예술가로써 김연아의 영역을 강조하는 아름다운 프로그램을 짰다. 쇼트 프로그램에서 김연아는 제임스 본드걸이 된다. 윌슨은 김연아를 아름답고, 신비하며, 그러나 위험한 이미지의 제임스 본드걸과 비교시킨다.

10. Michelle Kwan is one of her biggest fans.
마지막으로... 미쉘 콴이 그녀의 최고의 팬중 한명이다.


전체 슬라이드 보러가기

잘 보셨나요? 제 다른 김연아 선수에 관한 글들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NBC의 연속사진, Stromtion으로 살펴본 김연아와 아사다의 점프

캐나다 언론에 밝힌 오서코치의 심경고백 - 오서, 김연아, 트리플 플립의 인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dentalife
본문의 내용에 대한 불펌은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출처를 명시하고 내용을 바꾸지 않으시면 스크랩과 퍼가기는 괜찮습니다.
댓글 하나 남겨주시는 센스 있으시면 이뻐라 할지도 몰라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0.02.28 17:49 신고

    글로발한 평을 두루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번역 노고 많으셨어요 :)

  3. 2010.02.28 18:25 신고

    외국에서도 둘이 레베루 ~ 가 다르다고 생각하는군요 ㅋㅋ

  4. 2010.02.28 18:29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5. 2010.02.28 19:09 신고

    저도 잘 보고 갑니다 ^^

  6. 2010.02.28 19:35 신고

    calming presence는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soothing presence) 존재 정도가 아닐까요?
    6번 첫문장도 유명세가 그녀의 머리에 이르지 않았다.. 즉 유명세에 먹혀 건방져지지 않았다라고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인기가 올라가면 사람이 변했다 소리 듣는 사람이 많은 세상이니까요. ^^ 이건 오서 코치도 그녀는 그녀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전혀 snob이 아니다라고 말했었지요.)

  7. 2010.02.28 19:46 신고

    아.. 한가지 더.

    제 생각에 미쉘 콴, 스콧 해밀턴, 카타리나 비트같은 피겨 역사에서 유명한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연아 편을 노골적으로 드는 것은 심판들의 부정한 장난질이 실력있는 선수들에게 돌아갈 정당한 메달을 빼앗는 것을 더이상 묵과하기 싫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사실 피겨계는 고질적인 판정논란이나 국가 심판간의 담합(가령 내가 남자 싱글에서 니네 나라 선수에게 유리한 점수를 줄테니 너는 아이스 댄싱에서 우리나라 선수에게 유리한점수를 주렴.. 따위)등으로 결국 채점제를 교체해서 심판의 부정이 영향을 덜 미치도록 했지만, 여전히 심판들이 장난칠 여지가 남아있는 제도를 남겨두었지요. 선수들이라면 이런 것을 당해보았을테고 실제로 연아가 가장 크고 조직적인 피해를 당해 결국 멀쩡한 점프를 포기해야 하는 것을 보고는 김연아에게 그런 장난질을 못치도록 심판들에게 경고하고 대중들에게 인식을 환기시키는 후방응원을 펼친 거라고 생각해요. 오죽 안타까왔으면 올림픽 쇼트 중계 하면서 (nbc) 스콧 해밀턴이 아예 친절하게 연아 점프 회전수를 세어주더군요.

    물론 이들을 움직이게 한 것은 무엇보다 연아자신이었다고 봅니다. 별볼일 없는 선수를 위해 이렇게 나서주지 않았을테니까요. 피겨계의 고질적인 병폐를 많이 곁에서 보아온 오서 코치가 현명하게 잘 대처한 것도 있구요. 적절한 항의와 아예 점프를 바꾸어버리는 과감성으로 그들의 공격을 무력화 시켰지요. (물론 연아가 여러 3-3 점프를 뛸 줄 알아서 가능한 전법이었습니다.) 이런 여러 방해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쇼트에서 마오 뒤라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최고의 경기를 보여준 연아양이 제일 대단한 것 같아요.

  8. 2010.02.28 21:41 신고

    '김연아가 예술가라면 마오는 그냥 뛰어난 운동선수일 뿐이다.' 라는 대목이 정말 맘에 드네요.
    정리를 잘 해주신 것 같습니다!^^

  9. 2010.02.28 22:03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잘보고 가요~

  10. 2010.02.28 22:06 신고

    아..... 갑자기 가슴이 뭉클 합니다.

    최고의 김연아.... 피나는 노력의 결과물이네요...

  11. 2010.02.28 22:10 신고

    와우.. 짱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걸 가져오신 분도 해석을 잘 해주신것 같고요 ㅋㅋㅋㅋ 또
    김연아가 정말 짱이라는거... 정말 대한민국 애국자~ ㅋㅋㅋㅋㅋ또 귀여운 스타임^^

    마지막에서 몰랐던거 알게됨 ㅋㅋㅋ미쉘콴이 김욘아선수 팬이라는건 몰랐네욤 ㅋㅋㅋㅋㅋ^_^김연아 선수 짱화이팅!!

    • 2010.03.01 05:07 신고

      김연아의 어린시절 우상이었던 미쉘콴이 김연아의 열렬한 후원자가 된 것이 김연아의 진정한 살력을 증명하지요~

  12. 2010.02.28 22:56 신고

    정말 가슴 뭉클해집니다. ^^

  13. 2010.02.28 23:54 신고

    2년전부터 느꼈던것이지만 여기서 보니까 더 확신이 드는군요.

    연아는 예술가이고 마오는 선수이다...

    예술가는 기술이 받쳐줘야만 예술가의 경지로 갈수있습니다.
    김연아양이 2년전부터 세계에 빛을 발하면서 연기를 할때
    마오와는 다른 표현력이 공연을 보는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번에 예전 세계대회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건 선수들의
    경기를 잠깐 봤습니다.
    회전도 그렇고 표현력도 그렇고 정말 차이가 낫습니다.

    스케이트만 신지 않았다면 무용을 하는것처럼 느껴지고
    발레를 하는것처럼 느껴집니다.

    기술을 예술로 표현하는 김연아의 예술적 점수가 마오와 많은 차이가 없다는것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정도이더군요...
    예술점수, 구성점수는 심판들이 장난칠수있는 부분이여서
    그동안 심판들이 김연아선수에게 회전에 대해서 지적을 하면서 감정이나
    추가점수를 주지않을때면 거의 예술점수 구성점수가 낮았던 기억이 납니다

    1년전부터 마오는 더이상 김연아의 라이벌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일본기자들과 한국 기자들 그리고 방송사에서는
    스스로 그 라이벌 구도에 빠져서 그 시점을 넘어선 김연아의
    레벨을 마오와 같은 레벨로 보는것이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이젠 진정한 예술가로서의 김연아로만 레벨을 올려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2010.03.01 05:08 신고

      아무래도 경쟁구도가 되어야 언론 입장에서는 유리하겠지요. ^^ 이미 경쟁이란게 의미가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ㅎㅎ

  14. 2010.02.28 23:55 신고

    좋은 글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른 말이지만, 저기 "레베루~가 다르다"라는 부분은 조금 고쳐주셨으면 해요. 완전히 일본어식으로 쓰셨네요. 그냥 레벨, 수준, 이렇게 써주세요 ㅠㅠ 영어도 잘하시면서 ㅠㅠ

  15. 2010.03.01 00:50 신고

    슬라이드쇼 전체보기에서 점프장면 캡쳐.... 얼굴 표정도 표정이지만 여리여리 가냘퍼 보이는 연아양 몸에 울퉁불퉁 엄청난 근육이 솟았네요.
    연속점프에서도 그렇게 높이 뛸 수 있는 힘이 저렇게 순간적으로 폭발하는 걸 보니 경이롭기까지 해요. 대단한 연아. 멋지다.

  16. 2010.03.01 01:30 신고

    저는 연아양의 스피드와 점프를 보면서 Chicago Bulls의 마이클 조던을 떠올렸는데...
    아무도 따라 올수없었던 점프와 체공 시간을...

  17. 2010.03.01 05:38 신고

    2번에 오타 있네요.. 자연스럽게^^

    그리고 레베루는 일본 발음인거 아시죠?? 왠지 연아글에 있으니 신경이 쓰여서요ㅋㅋ

    • 2010.03.01 05:59 신고

      고쳤습니다. 레베루도 지적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고치는 게 나을 것 같네요. ^^ 일본에서도 인정받는다는 의미로 썼습니다만..

  18. 2010.03.01 09:19 신고

    10번째 마지막 한방..선수가 선수를 알아보는거지요

  19. 2010.03.01 09:42 신고

    6번 첫번째문장은 연아양이 항상유명할것이라는 말이 아니라 유명세가 연아양의 정신상태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20. 2010.03.02 00:46 신고

    rink 에서 숨만 쉬어도 금을 딸수 있을거라고 했나, 가산점을 받을거라 했나... 스캇 해밀턴이 말 하는걸 들은거 같애요..하여간 이 사람들은 연아에게 우리 못지않게 열광하는군요

  21. 2010.05.01 10:11 신고

    difficulties는 우리말로 "난도" 이지 "난이도"가 아닙니다. 방상아 피겨해설 위원까지tv 중계 할때 "난이도 ,난이도" 하니가 이 글의 번역자까지도 "난이도" 인줄 알지만 어려울 "난" 즉 "난도"가 맞습니다.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 (4) 피츠버그 치대 - University of Pittsburgh dental school

미국 치대(dental school) 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미국 치대 지원과정과 인터뷰 후기들을 묶어 보았습니다. 총 8개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와, 다양한 미국 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 (3) 템플 치대 - Temple University dental school

미국 치대(dental school) 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미국 치대 지원과정과 인터뷰 후기들을 묶어 보았습니다. 총 8개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와, 다양한 미국 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 (2) 노바 치대 - Nova Southestern University Dental School

미국 치대(dental school) 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미국 치대 지원과정과 인터뷰 후기들을 묶어 보았습니다. 총 8개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와, 다양한 미국 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 (1) 콜롬비아 치대 - Columbia Univeristy Dental School

미국 치대(dental school) 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미국 치대 지원과정과 인터뷰 후기들을 묶어 보았습니다. 총 8개의 미국 치대 인터뷰 후기와, 다양한 미국 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