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배우기

추천 받으면 돈이 쌓인다, 레뷰(Revu)

이 글은 리뷰 전문 메타 블로그인 레뷰(Revu)에 대한 소개글입니다.


예전에 한참 메타 블로그와 검색사이트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아직 레뷰는 한 번도 포스팅한 적이 없습니다.

레뷰에 가입은 했었지만, 레뷰를 제대로 하려면 제품 리뷰만 해야 한다고 생각한 것이 주된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가입이후 레뷰를 관찰하면서 쓸만한 메타 사이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레뷰에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추천을  받으면 돈이 쌓인다.

레뷰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동의하는 바이지만, 레뷰는 레뷰에 올린 글이 추천을 받으면 “돈”이 쌓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색이라 할 것입니다.

추천당 30원이면 적어보이는 금액일 수도 있으나, 이웃들이 추천만 해준다고 생각해도 꽤 괜찮은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구글 에드센스 달아놓고, 다음 베스트에 올라 첫 트래픽 폭탄이 터진 날 제 수입이 아마 10달러가 채 안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방문자수 30,000이 넘었는데 말이지요. ^^


그런데 굳이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지 않아도 추천 한 번에 30원씩 쌓인다는 것은 보다 질 좋은 포스팅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추천을 하는 사람에게도 그만큼의 책임감이 주어지겠지요.

 

레뷰의 모토는 블로그가 리뷰어로써의 기능이 강력하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메타 블로그와 달린 “아이템”이란 것과 내 리뷰를 연결한다던지 하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


추천만 해도 포인트가 쌓인다.

게다가 글을 읽는 입장에서도, 추천이나 로그인 등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그 포인트는 현금은 아니지만, 실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야말로 꿩먹고 알먹고 둥지틀어 불때는 일석 삼조의 효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럼 이 포인트를 어디에 쓰느냐?

 

 

위의 사진은 3000포인트를 쌓으면 받을 수 있는 물건들입니다. ^^

머그컵을 많이들 받으시더라구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물건과 상품권이 있으며, 더 다양해질 예정이랍니다. ^^

상품권은 외식 상품권이 있는데, 아직 지방에는 해당이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레뷰의 포인트 사용은 현재 중지중입니다.

정확하지 못한 정보를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곧 포인트 사용을 재개한다고 하니 기다려 보지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레뷰 공식 블로그 관련글 보기

 

레뷰의 추천은 반드시 레뷰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과다 추천을 방지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입니다. (물론 위젯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뷰측에도 페이지 뷰를 올리는 효과가 있겠지요.

물론 추천 전에 로그인을 해야 포인트가 쌓이겠지요? ^^


레뷰를 통해 블로그로 들어가면 오른쪽위에 뜨는 추천 버튼을 누르면 추천이 됩니다.

 

-> 요렇게 생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그러나 레뷰를 통해 들어간 사이트에서 일정 시간을 경과하지 않으면 추천이 되지 않는 다는 점을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과다하거나 불필요한 추천을 방지하기 위한 것인데요.

 

<너무 빨리 추천을 누르면 이런 경고가 뜹니다.>

 

그런데 좋은 의도로 만든 이것이 가끔 문제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로딩이 끝나지 않으면 절대 추천을 할 수가 없는데, 저의 경우 해외이다보니 특정한 분들의 사이트에서 무한로딩이 되는 일이 많습니다.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르테미스님의 사이트는 단 한번도 레뷰를 통해 들어가서 로딩이 끝나본 적이 없습니다. ^^;;

좋은 글을 많이 올리시는데 한 번도 레뷰 추천을 드린 적이 없지요.

이번 기회를 통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ㅠㅠ

추천을 잘하면 상도 준다.

그리고 추천을 권장하기 위해 다음 뷰 처럼 좋은 추천을 많이 한 사람을 시상하는 제도도 있습니다.

최근에 다음 뷰의 추천여왕이신 아르테미스님이 뛰어드셨으므로, 당분간 이 분야에서는 적수가 없을 듯 합니다. ^^

하지만 2,3등을 노리신다면.. (1등을 노리셔도 됩니다만 ^^) 고고 ~

 

 

그 외에도 로그인, 회원가입, 글 등록 등등 포인트가 쌓이는 곳은 널렸습니다.

그냥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포인트가 쌓이니 얼마나 좋은가요?


추천 많이 받으면 돈이 따라서 온다

또 좋은 글을 올린 사람을 뽑아, 주간 베스트 후보를 뽑고,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주간 베스트를 뽑습니다.

다 음의 경우 회원의 추천과 조회수를 근간으로 운영진이 (멋대로라고 주장하는 분들도 있고… ) 나름의 기준에 따라 베스트를 준다면, 레뷰는 일단 운영진이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가진 리뷰를 뽑은 다음 회원들의 추천을 통해 베스트를 뽑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 이주의 베스트와 후보 구경하고 추천하러 가기

 

베스트 후보 추천은 회원당 5회로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읽고 추천해야 합니다.

주간 베스트에 오르면 캐쉬(돈입니다. ^^) 1만원에서 3천원(3위)이 주어집니다.

게다가 1주일간 메인에 등록되고, 레뷰에서 발송하는 이메일에도 베스트 후보와 베스트 링크가 들어가니 이것도 일석 삼조입니다.

 

돈 받고 즐긴다 - 레뷰 프론티어

레뷰 프론티어라는 것이 있어서 (위드 블로그나 블로드도 비슷한 데, 레뷰가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특정 아이템을 블로거가 리뷰를 조건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프론티어가 레뷰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해외거주자인 관계로 시도도 못하고 있습니다. ㅜㅜ



 

예를 들어 지금 프론티어를 모집하는 레스토랑의 프론티어에 당첨이 되면 간단한 음식을 공짜로(^^) 제공받고 조건에 맞는 리뷰를 올리면 캐쉬를 받습니다.


오호라.. 막 땡기시지 않나요? ^^


아직 베타버전이라 글이나 회원을 찾기가 조금 힏들다던지, 사이트가 자주 죽는다거나, 추천이 안된다던지 하는 문제들도 보이지만, 자신의 포스팅의 질에 자신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해 볼 만한 메타사이트가 아닌가 합니다.

 

 


요약 - Revu 소개
1. 레뷰에 가입하구 추천만해도 포인트가 쌓인다.
2. 레뷰에 글을 올리고 추천만 받아도 돈이 된다.
3. 좀 더 열심히 활동하여 베스트가 되면 또 돈이 된다.
4. 프론티어에 등록이 되면 공짜로 즐기고, 또 돈을 받는다.


추가로.. 레뷰 가입하기를 보시려면 "펼쳐보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