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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학교에서 강제구매(?)를 시켜서 산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8년 여름에 구매했고, 당시 최고 사양의 맥북이었습니다.

구매하면서 4년짜리 애플캐어를 같이 구매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형 맥북 프로 – 출처: 애플 닷컴

 

전체적으로 $3000조금 덜 든 것 같습니다.

한화로 한 삼백만원 쓴 셈이지요.

 

어쨌거나, 평생 처음 만져보는 고가의 노트북이라 참 애지중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더군요.

처음 부팅했을 때 팬 돌아가는 소리가 시끄럽게 나고, 어느 정도 열이 받으면 멈추더라구요.

게다가 DVD롭도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애플캐어에 컴퓨터를 보냈지요.

 

 

<애플 캐어 프로텍션 플랜 – 출처: 애플 닷컴>

 

 

그런데.. 이게 뭥미..

고쳐줄 수가 없다는 겁니다.

 

애플에서 보낸 원문 이메일


 

이메일의 내용은 대략, 니 컴퓨터의 모니터 부근에서 사고로 인한 문제가 발견되었으니, 공짜로 고쳐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돈을 내라는 거죠…

금액이 거의 $1200, 한화로 150만원입니다.

 

미쳤지요. –_-;

그 돈이면 새 노트북을 사는데…

 

그리고 첨부된 사진을 보니 더 가관이더군요.

 

 

스티커가 붙어 있는 바로 위에 액정이 나간 부분이 보이고 그 위에 아주 작은 스크래치가 있습니다.

 

그냥 봐서는 육안으로 보이지도 않고, 빛에 잘 비쳐 보면 보이는 대략 2mm 정도의 스크래치 입니다.

액정이 나간 걸로 봐서는 무언가에 찍힌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거랑 DVD하고 팬의 문제가 무슨 상관이랍니까??

LCD 패널을 바꿔달란 것도 아니고 ...

아무리 생각해봐도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애플스토어에 들고가서 한 번 따져볼까 하는데, 노트북이 당장 필요해서 가질 못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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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entalife
본문의 내용에 대한 불펌은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출처를 명시하고 내용을 바꾸지 않으시면 스크랩과 퍼가기는 괜찮습니다.
댓글 하나 남겨주시는 센스 있으시면 이뻐라 할지도 몰라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3.12 13:32 신고

    황당하네요! 국내에서도 애플 A/S 불만이 대단했는데 여긴 사용자가 적어서 그런가 보다 했거든요. 미국에서도 그러면... A/S 정책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지...

  2. 2010.03.12 16:17 신고

    무하자는 플레인지....

  3. 2010.03.12 23:48 신고

    아음 정말 먼가요;;
    수리비가 제정신이 아니네요;;

  4. 2010.03.13 06:20 신고

    한국이나 미국이나 A/S가 늘 문제네요. ^^;;

  5. 2010.03.13 06:39 신고

    애플답네요.. -_-

  6. 2010.03.13 10:09 신고

    고객을 외면하면, 결국은...

  7. 2010.03.13 10:34 신고

    어느 나라나 팔 때랑 AS할 때랑 틀린 건 마찬가지이군요..--;

  8. 2010.03.13 12:06 신고

    애플은 어디서나 A/S가 별로인 모양이네요~
    저도 아이폰 구입을 생각했었는데
    A/S 안 해준다기에 거의 포기....;;

  9. 2010.03.13 17:06 신고

    좋은 글 자료 감사 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소원성취 하셔서 행복 하세요
    모든 일은 원인에 따라 결과는 반듯이 나타납니다.
    - 인과의 법칙 -

  10. 2010.03.13 20:21 신고

    미국인들 정말 착하다. 고쳐줄테니 돈 내라고 하면 지갑 열어주는가 보다.
    저런 말 나오면 우린 컴터 걍 뽀개 버리고 새로 살텐데..

    • 2010.03.13 22:56 신고

      ㅎㅎㅎ 꼭 그런 건 아닙니다.
      여기도 가게 가서 소리지르는 분들 좀 있더라구요.
      이번엔 제가 함 해볼까 합니다. ㅋㅋㅋ

  11. 2010.03.14 00:48 신고

    제가 애플의 제품을 좋아하지만 구입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죠..-_-;;ㅋ
    가격이 착하지 않는 것도 그렇지만..^^:
    애플의 AS는 미국에서는 나쁘고, 한국은 아주아주 나쁘다는게 차이인거 같아요..ㅋㅋ

  12. 2010.03.15 11:49 신고

    그렇군요. 애플, 명성에 비해 애프터서비스가 좀 구질구질하네요. 저는 ASUS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내구성만큼은 최고인 듯. 2005년 가을에 구입했는데, 아직 너무 잘 돌아가요. 올해까진 문제 없을 듯. 하지만 좀 지겨워졌어요. ^^

  13. 2010.03.15 23:59 신고

    다들 디자인이이뻐서 비싸도 사주니까는
    돈독이올랐는지 완전 바가지씌우네요!!!!

    저는 아예 살때 저런 무상수리기간연장프로그램같은건 절대 안사요.
    어짜피 기본1년이후에 고장날꺼라면 1년안에도고장날수있는거구
    아니면 그냥 새로사는게 낫거든요(그렇게 비싼물건이 없어서요;)

    저는 SONY샀어요. 이유는 애플하고가장비슷해서요.
    작년에 삿는데 지금까지 아무문제 없더라구요. 심지어 파란화면의 그 오류화면도 본적이 없어요.

  14. 2010.04.05 07:16 신고

    와~ 정말 너무 하는군요 저도 캐나다에서 항상 전자제품 살때 워런티 살래? 물어볼때마다 안산다고 했고.. 이번에 iphone 3GS 살때 판매원이 하도 애플꺼 고장나면 니돈 내고 고쳐야 된다 겁주길래 한달에 10불정도 나가는 3년짜리 워런티 샀는데 휴.. 워런티를 샀는데도 그런식으로 나온다면 정말 악덕기업이네요

    • 2010.04.05 22:48 신고

      경우마다 다르지만 좀 그렇죠?? ^^
      저는 애플 스토어가서 박박 우겨서 고치긴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그것조차 안되니... 미주는 그나마 나은 편인 거 같아요

  15. 2010.06.17 00:25 신고

    재미있게 잘 보고 있습니다. ^^
    한 가지 팁을 말씀드리자면, 노트북 팬에 먼지 낀다고 진공청소기로 팬을 청소하시면 금방 팬이 고장납니다.그냥 면봉으로 살살 먼지만 제거하시길 ... 저도 그래서 노트북 한 개 말아먹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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