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SWAGBUCKS 이용해서 푼돈 벌기

블로그에 어떤 흔적을 남기는게 좋을까 생각하다 문득 요즘 제가 푸욱 빠져있는 SWAGBUCKS에 대해서 언급해볼까 합니다.

저도 처음 얘기를 들었을 때는 낚이는 게 아닌가 했는데요…

사용한지 석달인데 푼돈(실제 현찰은 아닙니다만)을 좀 만졌더니 이거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참.. 이건 어디까지나 현찰 수입은 아닙니다. 자세한 건 나중에...

자… 화제를 돌려서 스웍벅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SWAGBUCKS는 구글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검색정보를 제공하면서 검색자들에게 광고 수익의 일부를 swagbucks라는 디지털 머니로 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일종의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이 지역별로, 또는 검색자의 검색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검색결과를 제공하는데 반해 SWAGBUCKS는 클릭시 돈이되는 결과(스폰서)들을 위쪽으로 올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폰서 링크가 상위 검색결과에 나오지요.

예를 들어 Daum을 검색하면, (한글 검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폰서 링크 3-4개가 나오고 (Daum)이라는 장신구 회사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 다음(daum.net)이 나옵니다.

하지만 조금 아래쪽에 뜬 결과들을 클릭하는 대신 돈이 모인다는 점에서, SWAGBUCKS의 검색결과도 쓸만합니다.

혹시 영문 검색을 하시고 구글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대신 이넘을 가끔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결과는 비슷하고, 공짜로 포인트가 쌓이니까요.


그럼 제 경우를 예로 들어 어떻게 Swagbucks를 사용하는지 보여드리죠.

아래는 SWAGBUCKS 홈 사진입니다. 현재 제가 가진 swagbucks가 14라고 나오는군요. ㅎㅎㅎ

 

 

 

자.. 그럼 과연 얼마나 그 포인트라는 넘이 얼마만큼의 가치가 있는지는 나중에 보시겠습니다.


제가 이 아이디를 정확히 언제부터 썼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아마 3달쯤 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치대생활이란 것이 하루종일 수업에 실습이 있어 바쁘기 때문에 하루에 검색하는 빈도는 많아야 수십번 정도일 것 같습니다.

제가 알아낸 바로는, 추측한 바로는, Swagbucks엔진이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아이피와 브라우저의 캐쉬를 동시에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사이트를 잘 이용하지 않는 공공기관의 컴퓨터에서 검색을 하면 검색 두 번에 100%, 현재까지 경험으로는, Swagbucks가 나옵니다.

어쨌든...


SWAGBUCKS 얻는 방법

Swagbucks를 얻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검색(search), Swagcode,그리고 리퍼럴(referral)이 그것입니다.

 

먼저 검색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내용이며서, 가장 기본적인 것인데요. 단지 검색만하면 돈이 모인다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 바로 이 기능 때문입니다. SWAGBUCKS를 통해 검색하면 (툴바, 검색창, 위젯, 홈페이지 등등 모두 해당입니다.) 랜덤하게 Swagbucks가 뜹니다…

 

요 그림을 얻기위해 8번 검색을 했습니다. ㅋㅋㅋ

 

 

어쨌든 위 그림과 같은 결과가 나오면 1 swagbuck을 얻었다는 말입니다. 저는 로그인 된 상태라 저렇게 나오구요.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면 Claim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나오는 swagbucks는 1에서 5까지라고 하는데요.

 

아래에 제가 현재까지 얻었던 swagbucks의 결과입니다.

 

 

180이라고 나오네요. 대략 3달간 180이면 하루 평균 2정도의 swagbucks를 search를 통해서 얻었다는 말이지요.

아.. 좀전에 1 올렸으니 181이 되나요? ^^

 

두 번째 swagbuck를 얻는 방법은 Swagcode라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중단쯤에 swagcode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거기에 특정한 swagcode를 집어넣으면 일정량의 swagbucks가 쌓입니다.

이 swagcode를 얻는 방법이 그야말로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크게는 위젯, 툴바,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정도인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 다른 글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흔히 쓰는 방법은 툴바이고, 이메일은 가끔 날라오지만 (Swagbucks가 놀라운점이 스팸이 정말 없다는 것입니다.)

한달에 한 두번은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쨌는 코드를 얻는 법은 너무 다양하므로 다음 기회에 좀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제 히스토리를 보니 이제까지 코드로 얻은 swagbucks는 51이라고 나오네요.

 

그러면 현재 쌓인 총 Swagbucks는 181+51해서 232 되겠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방법이 추천입니다.

소위 추천을 한 내 친구가 Search를 통해 Swagbucks를 쌓으면 내게도 쌓인다는 개념입니다. (Swagcode등 검색을 제외한 다른 방법은 해당되지 않음) 처음에 제가 이 개념을 보고 이것이 다단계 사기다라고 단정지었었지요. ㅋㅋ

하지만 추천한 친구가 쌓아주는 Swagbucks는 100으로 제한되어있습니다.

100포인트를 넘으면 추천한 친구 혼자 포인트를 쌓게 되지요.

다단계의 누명은 이걸로 벗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그리고 Swagbucks는 추천이 계속 꼬리를 물고 내려가게 해 주지는 않습니다.

즉 다단계는 아닙니다. ^^


예를 들어 A가 B를 추천하면 B가 검색해서 Swagbucks를 얻을 때마다 A도 같은 swagbucks를 얻습니다. 그러나 B가 C를 추천했는데 C가 Swagbucks를 얻었을 경우, B는 같은 Swagbucks를 얻지만 (추천임으로), A는 아무런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B가 추천으로 Swagbucks를 얻었지 검색으로 얻은 결과가 아니므로) 저를 추천해준 사람과 비교하면 추천을 했던, 받았던 검색결과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쓰다보니 무지하게 길어지네요. 할 얘기들이 많습니다만 detail한 내용들은 따로 다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은 제일 중요한 이넘의 Swagbucks를 어떻게 쓰느냐는 점입니다.

또 얼마만큼의 가치가 되느냐 이지요.

모인 포인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도 있고, 상품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에 거주하시거나 Amazon.com를 사용하신다면 제일 좋은 것이 Amazon Gift Card입니다. Swagbucks 45로 $5의 아마존 e-Gift Card를 받을 수 있는데요.

그냥 번호를 주면 아마존닷컴에가서 사용하면됩니다. 저는 현재 5장의 Gift Card를 받아서 썼습니다. ($25) 보통 한 달에 한 두장 꼴로 나오는 것 같네요. 

그럼 별 짓 안하고 구글대신 이 사이트를 써서 검색만 해도 한달에 $5은 버는 셈이지요.

브라우저 위 검색창에 Swagbucks 검색창 하나 달아두고 가끔 검색하는 것만으로 생기는 수입치고는 짭짤하지 않나요?

이베이를 쓴다면 페이팔 기프트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요.

이 경우 70 swagbucks가 $5이 됩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에 사신다면 옵션이 정말 다양해 지지만 한국에 거주한다면 좀 그렇긴 한네요.


글이 길어져서 이만 줄여야 겠네요.

Special Offer라던지, 툴바라던지, 위젯이라던지 다룰것이 많습니다만… 다음 기회를 기약해야겠네요.

참,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미국과 영국, 캐나다 거주자를 대상으로 가입을 받는다고는 하지만

실물로 상품을 받지 않을 것이라면 뭐...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가입창으로 갑니다.  ^^

Search & Win